인공외벽에서 재활훈련 두번째 운동을 하다.
한강시민공원 뚝섬지구 인공외벽 누구나 스포츠클라이밍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가보거나 아니면 등반하는 모습을 한번쯤은 지켜보았을 것이다.
4월초순에 봄날씨이지만 바람이 많이 불고 그리 날씨가 좋은 것 만은 아니었다.
아직 재활운동이 끝나지 않아 두번째 인공외벽에서 등반을 하였다.
지난번 두곳에 온사이트 성공했던곳을 제외하고 나머지를 해보기로 하였다. 첫번째 오버행 오른쪽에서 두번째 벽을 몸풀기로 등반을 해보기로 하였던곳을 올라가 보는데 왜 이렇게 어렵지? 이상하다. 지난번에는 이렇게 어렵지 않았는데................허걱!!~지난번 한번에 올라가지 못했던 루트를 등반하고 있었다.그것도 내려와서 보니 그렇게 등반 하고 있었다.왠지 이렇게까지 어렵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되는데 이상하게 어렵다는 생각을 올라가면서 자주 생각을 하였는데.........이런 이런!!~`
▲ 이 동영상은 세번째판으로 몸풀기 동작으로 쉬운구간을 등반하는 모습이다.
어떻게 몸풀기위해 쉬운 곳을 올라간다는것이 첫판부터 어려운루트를 등반을 하고 말았다............."어쩐지 어렵더라...!~"
오늘 등반은 지난번보다 한결 안정된 동작으로 모든 루트가 쉽게 풀린다.온사이트가 아닌 두번째 판이다 보니 당연이 쉬울수 밖에..........그래서 사람들이 온사이트가 어렵다고 하는 모양이다.
다음에 갈때는 좀더 업그레이드 된 등반을 할 수 있을것 같다. 물론 몸만 따라준다면...............고산
등반일 :2 011년4월10일(일요일)
장소 : 한강시민공원 뚝섬지구 인공외벽
등반시간 : 낮12시부터~오후4시까지 약4시간
등반인원 : 4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