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빼기 위해 먹어야 는 음식 11가지
모든 음식이 다이어트의 적은 아니다. 살빼기 위해서 오히려 심히 먹어야 하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13가지.
@ 야채가 많이 들어간 매운 수프 고추는 지방연소에 효과가 있는 식이다. 또 야채를 넣어 끓인 수프라 만복감에 비해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에 효과만점. 야채수프 2인분 만들기 ① 돼지사태 100g을 3cm 폭으로 자르고, 양파 1/2개를 게 자른다. ② 콩 통조림 300g은 물을 뺀다. ③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①을 볶는다. ④ 물 한컵 반, 수프가루 1작은 술, 오레가노, 칠리파우더, 고춧가 루 적당량에 ②를 해 끓인다. ⑤ 다 끓으면 불을 줄이고 10분간 약한 불에서 끓인 뒤 소금, 후춧 가루로 간을 하면 완성.
@ 아침에 일어나면 따뜻한 차 잔
아침에 일어나면 위장도 제대로 움직여야 한다. 따뜻한 차를 한잔 마시면 위장의 혈액순환이 좋아져 대사량이 많아진다. 냉증을 가지고 있거나 만인 람에겐 쑥차가 효과적. 붓는 것이 신경 쓰이는 사람에게는 이뇨작용에 좋은 비파잎자, 여분의 지방분해에 좋은 것은 우롱차이다. 티백은 밤에 욕조에서 재활용할 수도 다. 찬 음료는 위장을 급격하게 차게해 움직임을 둔화시키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바람직.
@ 아침식사는 율무와 우유로 간이 부족한 아침시간에는 율무에 우유를 콘플레이크처럼 먹어보자.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율무로 영양균형을 맞출 수 있다. 율무는 하얗고 둥근 형으로 팝콘 도로 딱딱하게 볶은 것을 구입하면 된다. 조금 딱딱한 편이지만 천천히 씹어 먹으면 소화와 분해를 도와주고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해준다. /TD>
@고추가 들어간 커피 커피를 즐기는 사람이라면 용기를 내어 시도해보자. 원두 내릴 때, 스푼 3분의 1 정도의 고춧가루를 넣으면 몸이 뜨거워질 정도로 매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커피에는 지방의 연소를 도와주는 카페인이 있고, 고추에는 열을 발산하는 매운 분인 카제인이 들어 있어 대사량을 높인다. 아침에 높아진 대사량은 장시간 이어져서 하루 종일 지방을 연소하는 효과가 생긴다. /TD>
@ 칼로리가 낮은 기름
기름이라고 무조건 거부해서는 안된다. 아예 먹지 않으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도 있다. 근이나 부추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은 기름과 같이 먹지 않으면 체내에 흡수되지 않는다. 베타카로틴은 노화를 방지하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에 중요한 양소. 지방을 축적시키지 않는 기름, 혈액을 깨끗하게 하는 기름으로 정평이 난 올리브 오일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 영양가가 높은 재료와 올리브오일을 함께 용하는 것이 좋다.
@한방식재
겨울 동안 살이 찐 뚱보에게 유효한 약재는 구지가. 양질의 단백질, 비타민C. B 군이 부하고, 장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하며 혈액의 흐름을 좋게 하여 냉증을 해소한다. 볶는 음식에 같이 넣거나 익힌 야ㅏ체 샐러드의 토핑에 사용한다. 호박씨나 잣도 효과가 좋은 . /TD>
< @ 디저트로는 깨가 붙은 과자
단 음식이 생각나면 깨를 잔뜩 뿌린 케이크나 빵을 먹는다. 깨를 한 컵 정도 먹으면 름이나 늘어짐, 머리 갈라짐을 방지할 수 있을만큼 영양가가 높은 음식이다.
@ 민트티는 포만감을 준다
식사 전에 을 이 마시면 포만감이 생겨 자연히 식사량이 줄어든다. 이런 작용을 높이기 위해 물이나 수프가 아니라 민트티를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 한 잔만 마셔도 배가 가득 차는 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과식을 한 다음날 한번 시도해보자.
@마늘기름을 만들어 먹는다 마늘은 혈액순환을 도와준다. 마늘을 잘게 라놓은 곳에 기름을 부어 마늘기름을 만든다. 샐러드유는 중국 요리용으로 사용하고, 올리브 오일은 이탈리아 요리나 프랑스 요리에 사용한다. 마늘이 전부 잠길 정도로 름을 부어 냉장고에 보존하면 OK.
@ 여러가지 비타민이 들어있는 영양제
불규칙한 생활이 계속되고, 양을 대로 섭취하지 못했다고 느껴지면 비타민제를 먹는 것도 좋다. 20종 이상의 비타민이 든 제품을 선택한다.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을 한번에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TD>
@ 여성호르몬 생성을 촉진시키는 석류
최근 월경불순을 낫게 하고, 탈모를 막는 작용이 있다고 해서 석류를 사용한 품이 붐이다. 석류에는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흡사한 성분이 있어 몸의 호르몬 밸런스를 맞추어 준다고 한다. 익힌 야채 샐러드에 석류드레싱을 넣거나 간식을 신해 석류를 먹어보자. 월경 전이나 월경증, 냉증이 심할 때 효과가 있다.

Posted by 古山

  1. 2013.05.17 06:33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BLOG main image
Rock Climber Gosan. by 古山
Total : 1,627,180
Today : 5 Yesterday : 50

카테고리

Communication (649)
(RockClimbing) (0)
암벽등반후기 (212)
등반대회및영상 (60)
등반훈련및등반의세계 (83)
바윗길개념도 (6)
(MountainClimbing) (0)
산행후기 (102)
등반정보 (16)
산행개념도 (1)
한가로운 이야기 (46)
(LlifeSports) (0)
웨이트트레이닝 (63)
건강생활다이어트 (36)
(PhotoGallery) (0)
풍경사진 (16)
접사촬영 (0)
읽을거리모음 (3)

달력

«   2019/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