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로운 이야기

바위와 등반에 관한 한국도매인 몇 개 등록

古山. 2011. 10. 26. 21:14

10개의 한글 자국어 도매인 등록하다.

순수 우리말로 된 한글 도매인이 지날달 23일 2명 이상이 신청했을 경우 추첨을 통해서 당첨자를 결정 하였다.인터넷 한글 키워드가 아닌 순수 자국어 도매인이라는 점에서 우리 한글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복잡한 http:// 또는 www.으로 나가는 영문 주소에 익숙해져 있던 우리에게 다소 생소함을 안겨주었다.

 그러니까 인터넷 주소창에 http://www.으로 나가는 국제 인터넷 도매인이 아닌 바로 한글로 된 단어.한국 이라고 쓰고 키보드에 엔터를 치면 영문으로 된 인터넷 주소와 똑같이 각 홈페이지로 연결이 된다.

예를들어 내가 등록한 "등반.한국" 이란 도매인을 주소창에 한글 그대로 입력하면 바로 내 블로그로 연결되게 포워딩 서비스로 연결해 놓았다.

주로 산과 바위에 관한 도매인만 선택적으로 취득하였다.

등반.한국

바위.한국

산바위.한국

인수봉.한국

선인봉.한국

울산바위.한국

삼각산.한국

천황봉.한국

록클라이밍.한국

신선우.한국

모두 10개의 도매인을 등록해 놓았다.

자 그럼 과연 웹 브라우저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아보았다.

먼저 인터넷익스플로러  8.0 버전에서 실행해 보앗다.

 

등반.한국 이라고 주소창에 쓰고 엔터를 치니 위와 같이 포워딩된 주소로 연결이 되었다. 앞쪽에 인터넷익스플로러 버전상  http 라고 내가 입력하지도 않았는데 자동으로 입력이 되어 나타났다.

이번에는 모질라 파이어폭스에서 "등반.한국 이라고 쓰고 실행해 보았다.파이어폭스 버전은 6.02 버전이다.

연결은 바로 되는데 주소창에 http://xn--9g3b23r.xn--3e0b707e/ 이런 영문과 숫자로 바로 바뀌면서 연결이 되었다.물론 파이어폭스는 버전에 따라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번에는 구글의 크롬에서 주소창에 " 산바위.한국"이라고 쓰고 실행해 보았다.

 바로 이렇게 다음에 있는 내 블로그 인자요산 블로그로 연결이 되었다.

확인결과 3개의 웹브라우저에서 이상없이 작동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해서 각각 다음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 2곳 포토 갤러리가 있는 파란블로그로 각각 연결해 놓았다. 허나 도매인이 많다보니 비용이 문제다.물론 1년 등록 비용은 5.500원에서 1만원 미만으로 국제 도매인보다 좀더 저렴하다.

그러나 한글 도매인 10개이니 1년 등록 비용만도 5만5천이 소요된다.

가장 치열했던 도매인은 부동산.한국 그리고 여행.한국등이 최고의 도매인으로 손꼽히는 영광을 안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