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반정보

남양주 인공외벽 쉽게 찾아가기

古山 2008. 1. 31. 08:42

남양주 인공외벽 쉽게 찾아가기

남양주 인공외벽은 여름에는 산아래 위치해 있기 때문에 시원하고 겨울에는 양지바른 곳에 위치해 있어 따뜻해 겨울철에도 많은 클라이머들이 365일 운동을 하는 곳이기도 하다.

보통 인공외벽은 겨울 시즌에는 거의 운영을 하지 않거나 쉬는 곳이 많은데 비해 이곳은 동 남향을 하고 있어 햇빛이 드는 오전에는 주로 전면벽에서 그리고 오후에는 좌측벽의 오버행 구간이 인기를 누리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또한 초보자 코스에서부터  고급루트까지 다양하게 셋팅되어 있어 누구나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아래 암장 찾아가는 곳을 사진과 약도 그리고 동영상으로 만들어 보았다.

 ▲ 차량으로 이동시 찾아 가는길을 동영상으로 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암장 찾아가는 지도

여기서 구리-판교간 고속도로 토평인터체인지나 남양주 인터체인지로 나와 남양주 쪽으로 가야 하며,물론 강벽 북로를 이용하면 토평인터체인지 아래로 통하는 길로 바로 바로 갈 수 있다.

                                       ▲ 토평인터체인지 나가는 입구

▲ 토평 톨게이트 모습   일반 승용차 기준 요금은 700원

▲ 톨게이트를 빠져 나와서  다시 서울쪽으로 간다.여기서는 좌측길.

▲  여기서 우측 날개를 다라 굴다리 밑으로 진행

▲  곧장 가다보면 수석동 풍속마을을 지나 4거리가 나오며, 좌측은 구리시내 방향 우측은 덕소 양평가는 길이며 여기서 직진 춘천 남양주 종합운동장 쪽으로 이동 한다.

▲  여기서 직진

▲ 약 1km 정도 가다보면 남양주 체육문화 센터 입구가 나오며,여기서 우측으로 가면 운동장을 한바퀴 돌아 외벽으로 가게되며 100여미터 더 직진 하면 붉은 원안에 외벽이 보이게 된다.

▲ 여기서 우회전을 하고, 만약에 남양주 인터체인지에서 나와 남양주 결찰서쪽에서 오게 되면 반대편으로 오는 길이기도 하다.

▲ 100 여미터 가다보면 고개 너머 외벽이 보인다. 외벽 주차장으로 들어오면~주차공간 충분하다.

▲ 남양주 인공외벽의 모습이다, 좌측에 3루트의 오버행과 가운데 직벽 그리고 우측에 4루트의 오버행 벽으로 이루어져 있고, 탈의실 수도 기타 철봉 평행봉등 기본 체력 단련 할 수 있게 우측에 마련 되어 있다. 동 남향에 설치되어 여름에 시원하고 겨울에는 아주 따뜻하다. 특히 겨울철에 등반 하기 아주 좋은 곳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