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생활다이어트

샤워 이렇게 하면 살빠진다

古山 2008. 1. 18. 15:17

보다 UP! 시켜주는 샤워과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샤워 마사지는 이렇게!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한 몸, 어느 정도 혈액순환이 원활히 된 몸 상태를 만들어준 다음, 전신에 마사지를 해 신체에 쌓인 노폐물을 자연스럽게 떨어져나가게 하는 방법. 그래서 아무리 게으른 사람이라도 효과 보기에 더없이 좋다는 사실. 씻을 때의 포인트가 있다면 아래에서 위로, 혈액이 심장으로 돌아오게 하도록 손으로 마사지해 주도록 하자. 너무 큰 효과를 기대한 나머지 과도한 힘을 주다가는 오히려 역효과가 생길 수 있으니 유념해 두자.




허리에 효과적!

허리 주변은 배꼽을 향해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작은 원형을 그려가면서 씻는다. 다음에 허리는 아래에서 위로 향하게 해 손으로 쓸어올려준다. 각각 6회씩.




힙에 효과적!

힙 밑에서 위로 작은 원을 그려주면서 씻어준다. 엉덩이의 지방세포 주변에 붙기 쉬운 수분이나 노폐물을 제거하기 위해서라도 평상시에도 이 마사지로 혈액순환을 좋게 하여야 한다. 좌우 각각 6회씩.




배에 효과적!

작은 원형을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그려주면서 시계 방향으로 씻어준다. 이 마사지는 뱃살을 빼는 효과뿐만 아니라 장의 운동을 도와 변비 해소에도 좋다. 6회 반복한다.




다리에 효과적!

한쪽 다리씩 작은 원형을 그려주면서 씻는다. 발끝에서 시작해 발등, 종아리, 허벅지 순으로 해준다. 다음에는 종아리뼈를 가볍게 눌러주면서 다리의 뒤쪽을 발뒤꿈치까지 향하도록 씻어준다. 이렇게 좌우 각각 6회씩 해준다.




등에 효과적!

등은 아래에서 위로 쓸어올리듯이 닦아준다. 허리 주변도 마찬가지로 아래에서 위로. 허리 라인에서 조금 아랫부분은 작은 원형을 그려주면서 씻는다. 이렇게 6회 반복한다.

 

팔에 효과적!

팔목부터 시작해서 목을 향하여 바깥쪽에서 안쪽으로 작은 원형을 그려주면서 씻어준다. 딱딱해지기 쉬운 팔꿈치는 원을 많이 그리면서 마사지한다. 손목에서 팔꿈치를 향해 씻어 올라간다. 그 후에는 팔꿈치에서 목을 향해 팔 전체를 씻으면서 마사지해 준다. 좌우 각각 6회씩 해준다.




턱ㆍ목에 효과적!

목에서 턱까지 손바닥 전체로 쓰다듬듯이 씻어준다. 손끝으로 턱끝부터 귀의 뒤쪽까지 얼굴라인에 따라 씻고 수직으로 쇄골 부분까지 마사지한다. 턱은 들고 해야 더욱 효과가 있다. 힘을 너무 주지 않도록 한다. 각각 6회씩 한다.




얼굴에 효과적!

입 주위는 턱끝에 양손의 중지와 약지를 이용해 코밑에서 좌우 반원을 그려주면서 씻어준다. 볼과 눈 주위는 얼굴 중심에서 바깥쪽을 향해 중지와 약지로 쓰다듬듯이 마사지해 준다. 눈썹에서 이마 끝까지는 손가락으로 밀면서 마사지한다. 부드럽게 6회씩.




바스트에 효과적!

양 손바닥으로 좌우의 가슴 밑을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쓰다듬듯이 씻어준다. 가슴 위쪽도. 그 다음 허리에서 가슴 쪽을 향해 쓸어올려준다. 가슴에서 쇄골 부분까지도 동일하게. 맨 마지막으로 오른쪽 가슴의 유두를 향해 양 손바닥으로 가볍게 감싸안듯이 씻어준다. 왼쪽도 해준다. 이렇게 6회씩 반복한다.




[잠깐 상식] 물이 좋은 이유

- 물은 몸의 표면에 묻어 있는 먼지와 땀을 제거해 준다. 이것은 물이 더러운 성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 거기에 온수의 온열 효과로 신진대사를 활발히 해주면 모공이나 주름 안의 노폐물을 없애준다. 단, 온수는 피부의 촉촉한 성분까지 빼앗으므로 보습 효과가 있는 보디 샴푸나 입욕제는 반드시 사용하도록 하자.

- 잠이 잘 오지 않고 새벽에 잠이 깨는 사람은 따뜻한 물에 오랫동안 몸을 담그고 있으면 심신이 안정돼 수면을 도와준다.